티스토리 뷰
2023년 11월 4일 부산 불꽃축제 명당 추천
2023년 11월 4일 부산 불꽃축제가 광안리 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앞에서 개최됩니다.
벌써 18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손에 꼽히는 축제입니다.
불꽃축제 당일 2시에서 6시에는 불꽃 스트릿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6시부터 불꽃 토크쇼 진행되며, 8시부터 본격적인 불꽃축제가 시작됩니다.
100만 명이 몰릴 것이라 예상되는 불꽃축제 어디서 보는 것이 좋을지 미리 찾아보고 가는 것이 중요할 거 같습니다.
추천 1. 부산 요트투어, 요트 위에서 관람하기
장점 - 소수 인원만을 수용하는 요트 위에서 가족끼리 조용하게, 편안하게 즐길수 있는 게 큰 장점입니다.
요트에는 간식거리와 음료, 주류 등이 준비되어 있어 더욱 즐기면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단점 - 소수인원만이 수용되기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가격에 비해 투어시간이 짧을 수 있습니다 (50분)
추천 2. 달맞이 고개
장점 - 광안리 해수욕장과 거리가 있어 조용히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멋진 카페 등 핫플레이스로 불꽃놀이 시작 전까지 즐길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식당들보다는 저렴하게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거리가 있기 때문에 화려한 불꽃놀이의 웅장함은 좀 덜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추천 3. 장산 정상 (해운대구)
장점 - 센텀 일대 야경과 함께 불꽃이 어우러져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산 등산 코스에서 보는 것이기때문에 미리 자리만 잘 잡는다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는 게 최고 장점입니다.
불꽃놀이를 잘 볼수 있는 등산코스는 해운대구 좌동에 있는 대청공원 쪽으로 올라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점 - 제목과 같이 장산 정상이기 때문에 등산을 해야한다는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추천 4. 이기대 공원 일대
장점 - 다른장소보다 상대적으로 사람이 많지 않아 여유롭게 관람 가능합니다.
비용 없이 무료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공원이 넓지만 앉을 의자등이 구비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미리 간이의자 또는 돗자리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 - 광안대교 근접해 있어 광안대교 앞쪽에 터지는 불꽃이나 레이져쇼를 볼 때 연기가 많이 발생되는데
직접적으로 느껴질수 있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준비 사항
불꽃축제는 야외에서 장시간 대기하며 봐야하기 때문에 미리 겉옷이나 휴대용 담요를 챙기고, 물, 간식거리는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식당은 이미 만석이고 바쁘기 때문에 음식 사 먹기도 쉽지 않습니다.
어느 장소든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만큼 주차장을 찾는것도 쉽지 않기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철저한 준비로 불꽃축제를 좀 더 즐겁게 관람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