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써 2023년 12월이 되었습니다.
2024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2024 새해 해돋이 새해 희망을 소원을 빌어볼 해돋이 명소를 소개 하겠습니다.
국내 해돋이 명소 BEST 5 소개합니다.
1. 울산 간절곶
- 울산 간절곶, 독도를 제외하고 가장 먼저 새해를 볼 수 있는 해돋이 명소 입니다.
- 간절곶은 이름 그대로 해를 보면서 마음 속으로 '간절히' 바라다 해서 이름지어진 간절곶 입니다.
-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우체통이 설치되어 있으며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이들에게 편지를 보냅니다.
- 울산대공원 동문, 울산온천 입구, 한국수력원자력교육원 주차장 3개 노선으로 셔틀버스 운행합니다.
- TIP! 12월 31일 밤 11시에 서울역에서 간절곶으로 가는 관광특급열차 운행됩니다.
- 호미곶보다 1분 빠르게, 정동진보다 5분 빠르게 해돋이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2. 울산 강양항
- 울산 울주군 온산읍 강양리 강향항은 '소리없이 강한' 일출 명소입니다.
- 강양항은 사진 블로거들이 즐겨찾는 해돋이 비경이 멋진 곳으로 유명합니다.
- 강양항 초입의 명선도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거나 고기를 잡아 돌아오는
어선과 함께 해돋이를 볼 수 있는 명소 입니다.
- 강양항은 갓 잡아 온 멸치를 손질하는 작업 사진이 각종 공모전에 단골 출품작품으로 등장하는 곳입니다.
해돋이 감상 후 멸치 어업 활동을 직접 견학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3. 부산 송정
- 해돋이로 유명한 부산에서도 송정이 유명합니다.
KTX, 비행기 등으로 쉽게 올 수 있는 부산입니다.
- 해운대, 송정, 기장, 광안대교 해돋이 명소가 많은 부산
- 해돋이 구경후 감천문화마을, 영주동이바구길, 영도대교 도개행사, 자갈치 시장,
국제시장, 보수동책방골목, 부평야시장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해운대 더베이 101, 마린시티 홍콩 버금가는 멋진 야경 즐길 수 있습니다.
- '코랄라니' 송정에 위치한 카페로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추운 겨울날씨 미리 코랄라니에서 자리잡고 따뜻하게 해돋이를 기다려보는것도 방법입니다.
4. 포항 호미곶
- 상생의 손을 배경하는 연출되는 해돋이로 유명합니다.
- 호미곶 광장에 위치한 '거꾸로 가는 시계'를 보며 해돋이 카운트다운 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5. 강릉 정동진
- 정동진은 소나무와 철길이 위치해 있으며 해안 일출로 일품입니다.
- 세계에서 해안 가장 가까이 있는 정동진역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 돼 있으니 기념사진 꼭 찍으시기 바랍니다.
- 매년 1월 1일 정각에 대형 모래시계 회전식이 펼쳐집니다.
- 정동진역으로 가는 열차표는 1달전 오픈될때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 썬크루즈호텔&리조트 비치크루즈와 썬크루즈로 구분되는데요
썬크루즈호텔에 위치한 해돋이 공원은 동해 바다를 보며 즐길수 있는 포토존과 전망대가 많이 있습니다.